본문 바로가기
Note/figure

혼 스테이지 ACT.5 (클리어)

by iMac 2017. 10. 15.


액션 베이스






지금까지 포스팅한 건프라 사진 중 액션샷은 거의 없는 편인데, 가장 큰 이유는 포즈 잡기가 귀찮아서이겠지만, 약간의 변명이라면 기존의 액션 베이스가 썩 마음에 들지 않아서이기도 했다. 솔직히 베이스가 좋아진다고 액션샷을 많이 찍을 것 같지는 않지만, 아무튼 혼스테이지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 전에 우선 이전까지 가지고 있던 1/144 기준 액션 베이스들을 살펴 보자면..



액션 베이스 미니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개 장만할 수 있는 아이템. 사실은 SD급의 귀여운 모형용이지만 HG급도 같이 이용이 가능하다. 안정감있게 세워두고 싶을 때 여러 개 사서 꽂아두기 편하다.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어 쉽게 만들 수 있지만 투박하게 생겨서 보기에 아주 좋지는 않다. 



액션 베이스 2





1/144용으로 나온 액션 베이스2. 좀 더 그럴 듯 하게 생기긴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구조가 좀 부담스러워서 잘 사용하지 않는 편. 각도, 길이 등이 잘 조절되어서 쓸만하긴 한데 의외로 베이스가 바닥에 밀착되는 느낌이 부족해서 살짝 불안하다. 액션 베이스 미니 보다는 낫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썩 마음에 들지 않아서 오히려 미니 보다도 사용은 덜 하게 된다. 간단하게 차려 자세로 안정감있게 세워두는 목적이라면 가격이 저렴한 액션 베이스 미니로도 충분하다. 




혼 스테이지


이리 저리 인터넷 작례를 둘러보면서 종종 보던 베이스. 로봇혼이라는 완성품 시리즈를 세워두기 위한 베이스인데 액션 베이스와 구분하기 위해서인지 상품명을 혼 스테이지라고 했다. 혼스테이지도 종류가 무척 많은데 ACT.5라는 제품을 구입해 보았다.





클리어 색상에 3세트가 들어 있는 제품이고 사람 형태의 피규어용과 매카닉용이 구분되어 있는 듯. 내가 구입한 것은 메카닉용. 간단한 조립이 필요한데, 피규어를 바로 꽂을 수도 있고 집게형태로 교체하면 잡아 줄 수 있게 되어 있다. 


실제로 적용해 보니 아주 만족스럽다. 각도 조절도 좀 더 자유롭고 클리어 버전으로 구입하니 사진을 찍어도 이질감이 훨씬 덜하다. 제스타를 이용한 동일한 액션샷이지만 비교해보면 확실히 차이를 알 수 있다. 


앞서 적었듯이 이걸 장만했다고 해서 내가 액션샷을 많이 찍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전의 액션 베이스 보다는 훨씬 자주 사용해 줄 것 같다. HG급 건프라를 위한 좀 더 스타일리쉬한 디스플레이용도로 적극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