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europe

2014 파리 #11 (2014.1.31) - 알렉상드르 3세 다리, 콩코드 광장

by iMac 2017. 3. 19.


앵발리드를 뒤로 하고


앞으로 길이 쭉 뻗어 있으니 길을 찾고 자시고 할 것이 없다. 군사박물관을 나서서 시원하게 탁 트인 길을 따라 아침의 상쾌한 공기를 가르며 천천히 걸어간다. 파리에 도착해서 처음으로 보는 파란 하늘. 이대로 쭉 가면 알렉상드르 3세 다리가 나온다. 


 







알렉상드르 3세 다리



파리 세느강에 유명한 다리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다리로 꼽히는 알렉상드르 3세 다리. 프랑스와 동맹관계를 성사시킨 러시아 황제 알렉상드르 3세의 이름을 땄다. 앵발리드에서 곧게 뻗은 길 앞으로 저멀리 알렉상드르 3세 다리의 황금색 조형물이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으로 다가온다. 



앞으로 보며 가다가 잠시 뒤 돌아보면 저멀리 우뚝 솟은 앵발리드의 황금빛 돔이 파란 하늘 아래 멋진 자태로 앉아 있다. 그러고 보면 파리는 황금색 조형물을 적절히 잘 사용하고 있다. 황금색을 건물에 치장하면 자칫 천박해 보일 수도 있는데 절묘하게 화사하고 고풍스러운 화려함을 유지한다. 



오전 11시 조금 못되어 다리에 도착. 위에서 내려다보고 내려가서 올려다 보고 이리보고 저리봐도 정말 멋진 다리. 세느강은 한강과 달라서 걸어서 건너가기에 적당한 강폭이다. 다리를 걸어서 건너는데 아무런 부담이 없다. 천천히 걷다보면 어느새 다리 건너편에 도착한다.








콩코드 광장




알렉상드르 3세 다리를 건너 오른 편으로 돌면 콩코드 광장 방향. 콩코드 광장쪽으로 방향을 잡고 이동중에 잠시 온 길을 되돌아보니 알렉상드르 3세 다리의 하얀 옆모습과 그 너머에 에펠탑의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어떻게 도시 건축물들이 이토록 멋지게 경관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인지?


전날 오페라에서 개선문까지 투어버스로 이동중에도 콩코드광장을 들렀지만 이날은 숙소에서 걸어서 콩코드광장에 도착했다. 날씨는 여전히 쌀쌀하고, 처음의 산뜻했던 기분은 차츰 피로감으로 바뀌어 간다. 일단 목표는 루브르 인근에서 점심식사를 하는 것. 루브르까지 다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