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figure

RX-0 Unicorn Gundam (RG, Unicorn Mode) 유니콘 건담 - 유니콘 모드

by iMac 2019. 2. 18.



한동안 건프라 관련 소식이 뜸했었다. 예전에 언제가 포스팅에서 썼던 기억이 있는데, 내가 과연 언제까지 건프라를 만들지 의문이긴 했다. 어느덧 건프라도 권태기가 찾아온 듯. 작년 여름 무렵 포스팅한 SD-CS 모델 이전에 RG 유니콘을 만들다 중단한 이후 거의 1년 6개월이상 시간이 지나버렸다. 


계속 뭔가를 만들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았던 때가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이제는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된 듯 하다. 완성도를 생각하다보니 만드는 과정 자체가 점점 힘들어지면서 건프라를 있는 그대로 즐기지 못하게 된 탓도 큰 것 같다. 


어마어마한 프라탑이 쌓여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놓고 안만든 건프라 상자들이 방 한구석에 덩그러니 놓여있었다. 그 중에서도 조립만 해놓고 계속 방치되어 있던 RG 유니콘을 다시 열어 보았다. 방안 정리도 할 겸 해서 열어 보았는데, 이제는 냄새나는 마감재 도포나 스프레이 작업 없이 아주 최소한의 먹선과 부분도색만 해주고 있는 그대로 만들어 보기로 했다. 


2017/09/03 - [Note/figure] - RG 유니콘 건담 가조립



RG 유니콘RG 유니콘 건담



1년 6개월만에 완성


17년 10월 경의 포스팅을 다시 열어보니, 당시만 해도 RG 유니콘이 그렇게나 맘에 안들었던 심정이 남아 있다. 1년 6개월이 지난 지금, 이제는 마음을 비우고 그냥 맘 편하게 있는 그대로 만들려고 생각해서일까? 차츰 디자인이 눈에 익으며 정이 가기 시작했다.





이미 조립은 다 끝난 상황이라 일단 유니콘 모드로 만들기로 했으니 뿔만 고정식으로 교체해 주고 최소한의 먹선, 색분할이 안되어 있는 탄창만 타미야 에나멜 XF-18(미디엄 블루)로 도색해 주고 스티커 작업에 들어갔다. 붙여야 할 것이 꽤 많아서 잠시 피곤해지긴 했지만 거의 다 붙여서 완성. 






Never say Never


다 만들어 놓고 나서 보니 그동안 왜 방치해 뒀는지 후회될 정도로 맘에 든다. 이래서 'Never say Never'라고 하나보다. 발바닥 접지력이 불안하다던가 관절이 너무 뻑뻑하다는 점 등은 여전히 아쉽지만 전체적인 완성도 자체는 대단히 훌륭하다.





팔다리도 지금까지 발매된 HG, MG에서는 상상도 못할 각도로 가동이 된다. 외장 장갑 또한 섬세하게 분할되고 심심하지 않게 다채로운 몰드가 새겨져 있는데, 여러 모로 PG에서 영향을 받은 모습이다. 어쩌면 MG를 뻥튀기했다는 소리마저 들었던 PG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이쯤 되면 도색을 하거나 무광마감까지 해주면 정말 대단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제는 이정도 수준에서 만족하기로 했다. 평소에 작업 시간 내기도 점점 힘들어지고 마감재나 스프레이 작업의 스트레스 때문에 건프라를 즐기지 못하게 된 것을 생각하면 차라리 이정도로 만족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것 같다.





손의 조형도 고정손인 덕에 대단히 훌륭한데, 다만 무장손의 경우 고정성은 좋지만 빔 사벨을 쥐어주려면 손바닥을 분리하고 다시 결합해줘야 한다는 것이 다소 아쉽다. 어깨가 다소 과장되게 치솟아 올라간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안들었었는데, 이제는 언제 그랬나 싶게 맘에 든다. 이제는 오히려 기존 HG, MG의 어깨 디자인이 심심해 보인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고 했던가? 지금까지 만든 유니콘 모형들과 비교해 보면, HG 유니콘은 유니콘 모드와 디스트로이 모드 고정형으로 발매되어 프로포션 측면에서 아주 훌륭했지만 RG와 비교하니 이제는 너무 심심해 보인다. HG는 안정감이라는 점은 여전히 확실하지만 관절이 금새 낙지가 되어버리는 것 또한 아쉽다.





MG와 함께 세워놓고 보니 기존 MG의 디자인이 이토록 밋밋했나 싶을 정도. 예전에 HG, MG 유니콘을 만들었을 때에는 정말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RG 유니콘에서 그 자리를 내어줘야 할 것 같다. 



HG와 RGHG, RG, MG 유니콘



RG 유니콘 완성을 계기로, 이제 만들지 않고 남겨둔 건프라들을 이런 식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들지 않으면 무슨 소용인가? 일단 RG 유니콘을 디스트로이 모드로 하나 더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