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figure

RX-0 Unicorn Gundam (HG, Unicorn Mode) 유니콘 건담

by iMac 2017. 2. 24.

유니콘!


건프라를 시작한 초반부터 퍼스트 건담을 제외하면 단번에 좋아하게 된 것이라면 역시 나에게는 유니콘 건담이다. 정말 내 눈에는 이리보고 저리봐도 정말 질리지 않는 멋진 디자인이다. 


어떻게 해서 유니콘을 알게 되었는지 그 계기는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 아무튼 지금까지도 유니콘은 변함없이 좋아하긴 하는데, 이것도 약간의 기복은 분명 있었다. 모든 상황에 좋은 면만 있는 것은 아니니까. 


일단, 애니메이션의 퀄리티 자체는 대만족이었지만 줄거리는 여전히 그닥이다. 역전의 함장 브라이트 노아가 나와주고 미네바 자비가 등장하면서 퍼스트 건담으로부터 이어지는 이야기라는 점은 반갑지만 뉴타입 설정은 이제 정말 설정파괴적인 설정인데다 상자의 의미와 그 과정도 너무 억지스럽다. 그래도 메카닉 디자인은 마음에 드니 그것으로 위안을 삼는다.






유니콘 모드


아는 사람은 다 알다시피, 유니콘 건담은 기본 형태인 유니콘 모드와 변형상태인 디스트로이 모드로 모습이 구분된다. MG는 그 자체로 변형이 가능하지만 HG는 변형을 포기하고 각각의 형태로 제품이 나와있다. 괜히 어렵게 변형을 시도하지 않고 깔끔하게 잘 나온 제품이고 만들기도 간편하다. 결정적으로 전신이 흰색이라는 점은 만들 때 엄청난 강점이다. 절단면이 거의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만들면서 마음이 아주 편안하다.




취향에 따라서는 밋밋해서 싫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내 눈에는 정말 깔끔 그 자체여서 보자마자 단번에 맘에 들었다. 중세유럽 기사의 갑주를 연상케 하는 외관도 멋지고 무엇보다 연방의 하얀 악마라는 퍼스트 건담의 진정한 후예답다고 생각되었다. 사실 나무위키 같은 곳에서 검색하면 최초의 건담도 원래는 흰색으로 디자인했다고 하지 않던가? 방송국의 간섭으로 오늘날의 색상이 되었지만. 



빔 라이플, 기타


멋지게 잘 나온 녀석이긴 하지만 아쉬움이 없지는 않다. 우선, 이 킷트에는 빔 라이플이 없고 바주카만 들어 있다. 빔 라이플은 디스트로이 모드에 들어 있는데 결국은 둘 다 살거 아니냐는 식이지만 슬쩍 짜증은 난다. (나는 바주카 별로라니까!) 그 외 손이 좀 크고 모양이 안 예쁜데다 HG급의 특성상 약간의 부분도색 포인트가 있다. (어깨, 다리, 방패, 빔 라이플 등 일부) 





결국, 이것저것 다 사모으게 된 결과 빔 라이플에 빔 개틀링까지 구해서 장착. 개인적인 생각에 빔 라이플은 퍼스트 건담 이후 제일 멋진 디자인. 프로포션이라는 측면에서 정말 멋지게 잘 나왔다. MG는 정말 아쉽게도 다리가 너무 길다는 결정적인 문제점이 있고 관절도 낙지가 되기 십상이라는 심각한 문제점을 안고 있다. 그에 비하면 HG는 만들기도 쉽고 비율도 훨씬 상식적이어서 보기에 딱 적당하다. 


부분도색은 대부분 어렵지 않고 간단해서 효과가 좋은 편이니 해주면 좋은데, 딱 하나 빔라이플의 탄창 색분할이 안된 건 약간의 난이도가 있다. 좀 신경써서 붓도색을 해야 했는데 나는 타미야 미디엄 블루로 해줬다. (XF-18) 색상이 아주 썩 맘에 들진 않지만 그런대로 볼만해서 그 후로도 계속 이 색을 사용했다. 손도 안예뻐서 빌더즈 파츠 HD 1/144 MS 핸드 연방용으로 교체. 처음 만들때에는 간단하게 시작했는데 이것도 갈수록 은근히 옵션이 많이 들어가버렸다. 





보다 보면 이 녀석에도 깨알같은 습식 데칼을 붙여준 작례를 볼 수 있는데, 아직은 엄두가 잘 나질 않는다. 그냥 MG데칼도 힘든데 이 작은 HG에 그것도 버카 스타일 데칼이라니. 나중에 다시 만든다면 나도 그렇게 해보고 싶긴 하지만 아직은 엄두가 나지 않는다.


MG에 비하면 스케일감은 부족하지만, 만들기 간편하고 자세잡기도 쉬운데다 라인업도 다양해서 역시 가끔 만들어주면 지루함을 달래주기에 딱 좋은 것이 HG급 제품들이다. 그 중에서도 유니콘은 정말 멋진 녀석으로 적극 추천!






'Note > fig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RX-78-2 Gundam (MG 4종 비교)  (0) 2017.03.04
Rx-78-2 Gundam (MG) Gundam The Origin  (0) 2017.03.02
RX-93 Nu Gundam Ver.Ka (뉴 건담 버카) MG  (2) 2017.02.21
XXXG-01W Wing Gundam (윙 건담, MG)  (0) 2017.02.16
RX-78-2 Gundam (RG)  (0) 2017.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