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sical Music/music note

차이코프스키 - 호두까기 인형 전곡 (사이먼 래틀, EMI)

by iMac 2010. 11. 27.


사이먼 래틀, 지휘 / 베를린 필 
2009. 12.29-31 녹음 



오랜만의 포스팅. 이래저래 공사 다망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 포스팅이 뜸해지고 있는 가운데, 간만에 신보 중에 맘에 쏙 드는 것이 있어 짧게 소개. 

요즘 래틀의 지휘에 대해 일부 이러쿵 저러쿵 논란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고 싶다. 잘하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는 것이 사실. 그리고 분명한 것은 베를린 필의 소리는 여전히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것. 이 음반에서도 여실히 맛볼 수 있다.

호두까기 인형은 두말할 나위없이 멋진 곡인데다가 녹음도 꽤 잘 되었고 연주도 아주 그만~ 래틀이 이런 작품을 지휘할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아무튼 너무 멋진 연주. 한정판이라는 걸 샀는데 책자로 되어 있고 무슨 코드가 있어서 접속하면 부분부분 연주회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어있다. 


좀 잘 팔릴 것 같은 음반만 이런식으로 제작하는 것 같아서 요즘 메이저 레이블의 행태가 영 씁쓸하긴 하지만, 연주자체는 정말 멋지다. 아주아주 고급스러운 울림~ 사진 속 여주인공이 무슨 여자 에일리언같아서 좀 그렇긴 하다. 아이들용이 아니라 완전 성인용 버전같은.



[수입] 차이콥스키 : 호두까기 인형 - 한정반 [2CD][Experience Edition] - 10점
차이콥스키 (Pyotr Ilyich Tchaikovsky) 작곡, 래틀 (Simon Rat/EMI Classics


* 러시아의 춤 - 트레팍!!!  화질은 아래쪽 공식 트레일러보다 좋다. 끝나고 하단부 메뉴를 보면 중국춤도 올라와 있다.


* EMI사 공식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