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e/figure

RX-0 Unicorn Gundam02 Banshee Norn (RG, Unicorn Mode) 유니콘 건담 밴시 노른 유니콘 모드

by iMac 2019. 3. 16.



RG 유니콘과 시난주 완성 다음 수순은 자연스럽게 RG 밴시 노른. 유니콘 건담과 사실상 거의 대동소이하면서 백팩과 방패, 빔 라이플 런처, 뿔 같은 부분들이 좀 더 보강된 형태. 


예상했던대로 거의 동일한 모습에 일부 달라진 형태로서 만드는 과정의 유니콘 건담과 비슷한데, 다 만들고 보면 차이점이 분명 있다. 더 좋기도 하고, 오히려 더 아쉽기도 한 모습이 있어서 나름 흥미롭다.





RG 밴시노른 - 장단점


유니콘 건담과 비교했을 때의 밴시의 장점은 어두운 외장으로 인한 강렬한 인상을 꼽을 수 있겠다. 만드는 내내 계속 감탄하게 되는 강렬한 카리스마. 


유니콘 건담의 하얗고 깔끔한 외장도 멋지지만 밴시의 상반된 모습도 멋지고 특히 뿔의 경우 유니콘 건담과 달리 디스트로이 모드 변신시 별도로 색칠을 하거나 스티커로 붙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 또한 외장이 어두운 색이라서 먹선도 사실상 의미가 없다.





가격은 좀 올라가지만 유니콘 대비 실드도 강화되고 빔 라이플에 런처도 추가되며 백팩의 날개(?)도 추가되어 좀 더 주렁주렁 외장이 늘어난 모습이 보기에도 좋다. 


밴시 노른의 캐릭터 자체는 이렇게 매력적인데, 문제라면 우선 어두운 외장은 역시나 만드는 과정에서 훨씬 신경이 많이 쓰인다. 이제는 게이트 자국 따위 신경쓰지 않고 만들겠다고 다짐했지만 그걸 마냥 무시할 수는 없었다.





어두운 색상은 게이트 자국 정리가 훨씬 어렵다. 그런 점에서는 역시 유니콘이 최고다. 어두운 외장은 그 외에도 스티커 작업에서도 문제가 되었다. 유니콘의 경우는 스티커 작업량이 많기는 해도 효과가 좋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진행했는데, 밴시는 스티커를 부착하나마나였다. 


흰색은 그나마 잘 보이는데, 금색은 부착해도 거의 보이지 않을 뿐더러, 어두운 장갑에 스티커를 붙이니 허옇게 붙인 티가 나서 대략 난감. 마냥 유니콘의 경우만 생각하고 똑같이 작업하면 되겠거니 생각했던 예상이 빗나가 버렸다. 





붙여도 잘 안보이면서 어색하게 붙인 티만 잔뜩 나는 상황. 결국 과감하게(?) 스티커는 최소한도로만 붙이고 대부분 생략해 버렸다. 이것을 해결하려면 어두운 밑색에 영향을 받지 않을 데칼을 별도로 구매해서 붙여야 할 듯. 하지만 이제 그런 작업은 하지 않으려 한다. 


그 외 나머지 아쉬움들은 유니콘의 경우와 마찬가지. 관절이 너무 뻑뻑해서 부러질 것 같은 것은 여전하고 유니콘 모드시 발바닥이 바닥에 안정적으로 접지되지 못하는 것도 동일하다.





RG 밴시 노른 완성



아무튼 적당히 만족하는 선에서 작업을 마무리해버리니 마음이 편안해졌다. 유니콘의 경우와 같이 밴시 노른도 스티커 문제만 제외하면 대단히 만족스럽다.





쉴드(암드 아머 DE)는 역시 상당히 무거워졌고 덕분에 왼편으로 살짝 기우는 것은 어쩔 수 없는데 아주 크게 티가 나지는 않아서 다행이다. 


백팩의 날개(암드 아머 XC)는 RG 답게 완벽한 색분할과 멋진 가동을 보여주긴 하나, 백팩과의 연결부위는 여전히 불안불안하다. 그나마 RG라서 크기가 작으니 큰 문제가 되지는 않으나 역시 아쉬운 것은 사실.





쉴드는 작중에 나온 것 처럼 백팩에 장착해서 비행형태로 만들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등짐이 너무 무거워 지면서 살짝 위태로워진다. 그래도 발목 관절을 적당히 조절하면 이 상태로도 직립은 가능하다. 밴시 노른에 추가된 빔 라이플 런처에는 빔 짓테(총검)도 장착이 가능하다. 


이전에 포스팅한 적은 없지만 HG 밴시 노른 유니콘 모드와 비교하면 정보량의 측면에서 압도적이다. 유니콘의 경우처럼 밴시 노른 HG도 꽤 매력적인 제품이었는데 RG와 비교하면 역시 심심해 진다.



HG와 RGRG와 MG



예전에 포스팅했던 MG와 비교해 보아도 외장의 디테일에서 RG가 압승. 물론 MG는 좀 더 확대된 스케일에서 오는 느낌이 다르긴 하나 오랜만에 꺼내 본 MG는 그새 관절들이 이곳저곳 불안불안하다. 쉴드도 MG쯤 되면 너무 무거워져서 가까스로 걸치고 있는 수준.  


2017/06/11 - [Note/figure] - RX-0 Unicorn Gundam 02 Banshee Norn (MG, Unicorn Mode) 유니콘 건담 밴시 노른 유니콘 모드




유니콘과 밴시노른



RG 밴시노른은 역시 대단히 만족스러운 완성도를 보여주는 멋진 제품임에 틀림없으나, 유니콘과 비교하면 기대만큼 멋지지 못하다. 개인적으로는 스티커 부착효과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이 아쉬웠다. 역시 심플한 것이 최고인 듯. 밴시 노른, 충분히 멋지지만 여전히 유니콘이 최고다!